군정뉴스

함양군보건소 ‘산부인과’ 진료 개시

작성일
2019-08-07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조회수 :
949

함양군 산부인과 진료 개시

함양군 산부인과 진료 개시

7일 보건소 산부인과 진료실 개소 운영...원정진료 불편해소·의료취약지 해소 기대

함양군 보건소은 7일 오전 11시 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임산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부인과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보건소 1층 금연 상담실을 리모델링하여 산부인과 진료실을 설치하였으며, 산부인과 전문의와 간호사, 조무사가 진료를 담당한다. 금연 상담실은 본관 3층으로 이전하였다. 

 그 동안 군 내 산부인과가 없어 임산부들이 10달 내내 정기 검진 및 출산을 위해 진주, 대구 등 타 시도까지 가서 이른바 원정 진료를 받는 불편을 더 이상 겪지 않게 됐다.

 이번에 개소한 함양군보건소 산부인과에서는 산부인과 진료, 의료 상담 등 이외에도 안전한 출산을 위하여 임산부 등 대상으로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산부인과 진료실 운영에 따라 함양군민들은 원정 진료의 시간·경제적 낭비를 줄이고, 정기 검진이 잦은 산모들의 체력적 소비도 아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군민들이 최상의 의료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여 의료취약지 해소에도 도움될 것으로 보고 있다.

 개소식에서 서춘수 함양군수는 “보건소 산부인과 진료실 운영으로 군민들의 건강 문제에 조금이나마 고민을 덜고 배려해 줄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아울러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함양군보건소는 민선 7기 공약사업인‘함양 메디컬버스 운행’사업도 계획대로 추진하여 의료취약지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및 형평성 제고와 군민건강 증진에 힘쓸 예정이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