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성공 위한 선진지 견학

작성일
2019-12-13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조회수 :
300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성공 위한 선진지 견학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성공 위한 선진지 견학

11일 완료·추진지구 위원장 등 30여명 참여, 전북 무주 반디길 마을 등 경영사례 등 

함양군은 11일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완료‧추진지구 위원장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인 지역개발사업을 위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한 함양군의 지역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마련된 이번 선진지 견학은 그동안 사업을 완료한 권역과 현재 추진 중인 사업대상지의 추진(운영)위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원활한 사업운영 노하우를 습득하고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견학에서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우수 지역인 전북 무주군 안성면 반디길 마을과 솔밭권역 등의 우수 시설을 돌아보고 각 지구 추진위원장으로부터 마을 발전 전략 및 경영사례에 대해 심도 깊은 설명을 들었다.
 
 특히, 질의응답 시간에는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책이나 실질적인 마을의 변화 등 그동안 사업 진행 중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해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선진지 견학은 주민 역량을 대폭 강화하여 내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계획 수립 방향을 모색하고 완료지구에 대한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열정적인 주민들의 모습에서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더 발전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