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코로나19, 마천면에는 들어오지 못한다.

작성일
2020-03-05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203

마천면 코로나19 청정 대책수립

마천면 코로나19 청정 대책수립

함양군 마천면 다중이용시설 내․외부 방역 및 취약계층 마스크 배부 등 차단 만전

함양군 마천면(면장 김진윤)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소재지 거리 소독과 버스승강장·종교시설·공중화장실 등 다중이용시설 내·외부 방역작업을 실시하고 기초수급 세대와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무상 마스크를 배부하여 공적마스크 구매 혼잡을 해소하고 있다.

 또한 면사무소 입구에 살균소독제를 희석 제조해 두어 살균소독제가 필요한 면민은 누구나 방문하여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 등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진윤 마천면장은 “청정지역인 마천면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파됨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마천면에서는 바이러스의 유입 차단을 위해 지속적으로 방역과 예방 활동에 힘 쓸 것이며 특히, 다중이용시설과 주거 취약 복지대상자 가구와 고령의 취약독거 노인가구의 코로나 감염예방에 대하여도 각별히 주의를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천면은 면사무소, 파출소, 농협, 우체국, 경로당, 버스승강장, 관내 체육시설 등 다중 이용시설에 대하여 매일 소독을 실시하고, 개별적으로 방역을 희망할 경우 면사무소에 신청하면 현장 출장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식당, 소매점 등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여 감염 우려가 예상되는 다중이용 시설과 주민 누구나 살균소독제를 무상으로 공급하여 수시로 자체 소독을 실시하도록 하고, 마을 및 댁내 방송시스템을 통해 코로나 예방수칙에 대해 매일 홍보 방송하여 감염병 예방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하는 등 홍보활동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