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코로나19’ 대응 희망의 릴레이 기부 스타트, 릴레이 기부 첫 번째 새마을운동함양군지회 성품 기탁

작성일
2020-03-06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487

박병옥 새마을운동함양군지회 이웃돕기 성품기탁

박병옥 새마을운동함양군지회 이웃돕기 성품기탁

독거노인 및 저소득 노인가구 중 결식우려 취약계층 60세대 식료품 키트(즉석 밥·밑반찬 등) 전달 

함양군사회봉사단체협의회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내 경노모당이 폐쇄되자 독거노인 등 결식 우려가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증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뜻이 있는 단체를 중심으로 희망 기부 릴레이 운동을 시작하기로 했다.
 
 희망 기부 릴레이운동의 첫 번째로 새마을운동함양군지회(지회장 박병옥)에서 6일 함양군청을 방문해 식료품 키트(즉석 밥·밑반찬 등) 300만원 상당의 이웃돕기 성품을 기탁했다.

 박병옥 지회장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격고, 스스로 식사를 해결하기 어려운 독거노인 등 결식우려가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즉석 밥, 밑반찬 등 식료품을 기탁하며 “어려운 시기를 함께 잘 극복하고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지내고 또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품을 기탁하였다.”고 전했다.

  함양군은 직접 운영하고 있는‘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의 돌봄대상자 중 결식우려가 있는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60세대를 선정하고 수행 인력을 통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전달하여 결식가구가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함양군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서춘수 군수는 “우리군을 대표하는 단체들이 뜻을 모아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릴레이 기부를 시작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이 없도록 꼼꼼히 살피겠다.”라고 전하였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