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서춘수 함양군수, 코로나19 대응·현안업무 철저 당부

작성일
2020-03-16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225

간부회의 사진

간부회의 사진

16일 간부회의서 코로나19 대응·국도비 확보·신속집행·청렴도·산불방지·엑스포 준비 등 강조

함양군은 16일 오전 서춘수 군수 주재로 부군수, 국장, 담당관 및 실과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부회의에서 코로나19의 대응 철저와 국도비 확보 등 당면 현안사항에 대한 철저한 대응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부회의에서 서춘수 군수는 부서장들로부터 △신속집행 추진계획 △통합브랜드 네이밍 선호도 조사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시장가는 날 운영 계획 △착한 임대료 운동 캠페인 △사회복지시설 관리 △함양산삼엑스포 업무 추진 등 3월 셋째주 군에서 추진할 주요 업무에 대해 보고 받았다. 

 이에 서 군수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여 선제적 대응을 주문하고 지역경제회생 정책 추진과 자녀 양육 및 임산부 공무원에 대한 재택근무 시행, 소상공인 지원사항 안내 등을 당부했다. 

 또한 재정 신속집행과 관련해서는 3월 내 실시설계 등 사전절차 마무리를 통한 공사 발주와 읍면 재배정 사업 집행 독려, 관급자제 선고지, 일상감사·계약심사·적격심사 기간 단축 등 관련 제도를 적극 활용한 재정 신속집행에 속도를 내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청렴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하는 한편, 최근 산불 발생 초동진화 사례 등을 설명하며 봄철 산불방지에 철저를 기해 줄 것과 국도비 신청 마감 임박에 따라 이행 절차를 철저히 하여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6개월 여 앞으로 다가온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기반시설인 시가지 교통망을 확정하고 현재 추진중인 티켓 판매 등 전 국민 사전 홍보 및 공감대 형성에 집중해 줄 것을 강조했다. 

 서춘수 군수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비상근무 등으로 연일 노력하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아직까지 우리지역에서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고 ‘청정 함양’을 지켜 나가자”라고 당부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