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장내 기생충 무료검진 실시

작성일
2020-05-13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82
보건소, 28일까지 질병관리본부와 연계 강 주변 주민·검사희망자 간흡충 등 10종 대상 

함양군보건소는 오는 28일까지 장내 기생충 무료검진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무료 검진은 강 주변 주민 및 검사 희망자 1,000명을 대상으로 기생충에 대한 예방 교육과 함께 대변을 수거해 질병관리본부에 의뢰, 간흡충 등 10종의 장내 기생충에 대한 검사를 실시 할 예정이다.

 검사기간은 2개월 정도이며 검사 결과 양성자에 대한 치료 및 재감염 방지를 위한 교육,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의 기생충 감염률을 파악하고 질병관련 통계자료를 확보하는 한편, 감염자 조기발견·치료·교육을 통한 기생충 질환의 인식제고로 주민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간흡충은 민물고기를 날로 먹었을 경우뿐만 아니라 민물고기를 조리한 주방기구를 통해서도 감염될 수 있다. ▲민물고기는 반드시 익혀서 먹고, ▲조리한 주방기구는 끓는 물로 30초 이상 소독해서 사용하며, ▲주방기구를 통해 다른 식품이 오염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적은 수의 간흡충(간디스토마)이 기생할 경우 아무런 자각 증상이 없지만 많은 양이 기생할 경우 소화불량, 황달, 간 기능 저하, 담석, 담관암 등을 일으킬 수 있다.

 질병관리본부와 연계한 사업은 5월말까지 진행되며, 검사 희망자는 함양군 보건소 감염병관리(☎055-960-5334) 또는 해당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 신청하면 된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