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귀농·귀촌 희망 부산시민 초청 현장교육

작성일
2020-06-30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45

부산시민 초청 현장교육

부산시민 초청 현장교육

25일 부산시민 30명 초청, 농촌생활 정보제공·농장견학 등 현장프로그램

지리산 1번지 함양군은 지난 25일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부산시민 30명을 초청하여 귀농귀촌 현장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귀농귀촌 현장교육은 부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귀농귀촌 수업을 듣는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농촌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선배 귀농인들의 농장 견학을 제공하는 귀농귀촌 현장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함양군 귀농귀촌 정책설명 및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방문, 애플수박과 사과 재배 선도농가 견학 등을 진행했다.

 교육은 함양군 귀농귀촌 정책 소개 후,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방문하고 안의면 송인섭 대표의 애플수박 농장과 서하면 신근수 대표의 사과 농장 등을 견학했다.
  
 군은 이번 부산시민 초청 현장교육을 통해 함양군으로의 귀농귀촌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나아가 함양의 유구한 역사·문화·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참석자 대다수는 이번 현장교육에 매우 만족하고, 향후 함양에서의 귀농귀촌 생활에 의지를 내비쳤다.

 현장교육 담당자는 “함양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부산시민들의 호응이 좋아  내년에도 체험 투어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함양군으로의 귀농귀촌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많은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함양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