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영농기술지원단 운영 호응

작성일
2020-07-03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66

영농지원단 운영

영농지원단 운영

식량작물, 원예, 특작 등 작목별 전문지도사 현장지도 강화

함양군(군수 서춘수)에서 현장 중심의 영농기술지원단을 운영하여 농업인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군에 따르면 최근 농업부문에 늘어나고 있는 기상재해와 새로운 병해충 발병 등 재배환경이 좋지 않아 농업인들이 애로를 겪고 있어 농업기술센터 내 식량작물, 원예, 특작 등 작목별 전문지도사로 영농기술지원단을 구성하여 농작물 재배관련 농업인들의 애로를 들어 주고 있다.

 영농기술지원단은 농업인들이 작목별 병해충 진단이나 기술지원 요청 시 영농현장을 방문 병해충을 진단하여 방제방법을 알려주고 기술지도를 하고 있으며 작목별 주요 병해충을 발병 시기별로 예찰하여 농업인들이 조기에 방제토록 홍보하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농업인들의 고령화 추세와 귀농증가 등에 따른 작목별 재배기술과 병해충 등에 대한 현장 기술지원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하고 “농업인들이 조기에 대처하여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영농기술 지원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함양군농업기술센터에는 박사, 석사, 식물보호기사 등 전문 인력들이 배치되어 있고 농산물중금속, 잔류농약, 토양분석 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 농업인들이 과학적인 영농실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