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아빠(父), 엄마(母) 나라 말 함께 배워요’

작성일
2020-08-19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62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환경조성사업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환경조성사업

7.28~9.11까지 5회기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환경조성사업 추진
 
함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경목)는 관내 미취학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이중언어 환경조성사업을 실시하였다고 19일 밝혔다.

 이중언어 환경조성사업은 부모코칭 및 부모-자녀 상호작용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11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22가정을 대상으로 총 5회기에 걸쳐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이중언어의 필요성과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우리가족 달력 만들기, 연령별 이중언어 교육법, 색종이 놀이를 통한 이중언어, 요리 체험을 통한 이중언어 활용법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구성돼 부모와 자녀 간의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父) 언어와 모(母) 언어가 공존하는 다문화가족 자녀가 가정 내에서 영유아기부터 자연스럽게 이중언어로 소통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자녀의 정체성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어 글로벌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경목 센터장은 “다문화 부모들이 이중언어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가정에서 이중언어를 활발하게 사용함으로써 이중언어 활용 수준을 높이는데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내용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함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963-2057)로 하면 된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