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인구늘리기 민·관이 함께 머리 맞대다

작성일
2020-08-20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289

인구늘리기 시책추진단 자문단 위촉식1

인구늘리기 시책추진단 자문단 위촉식1

20일 시책추진 자문단 민·관  10명 위촉… 인구정책·출산·보육 등 인구감소 선제적 대응

함양군이 군의 최대 현안인 인구감소에 대응한 선제적이고 장기적인 대책 마련을 위해 민·관 합동 자문단을 구성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군에 따르면 20일 오후 2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함양군 인구감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인구늘리기 시책 추진 자문단 10명을 위촉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인구늘리기 시책추진 자문단은 아동보육, 귀농귀촌, 청년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민간인 8명과 관련 업무 담당 공무원 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함양군 인구늘리기 주요 시책을 자문 및 평가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함양군 인구증대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자문위원들은 구체적으로 △인구늘리기 시책 제안·발굴 △인구늘리기 정책 자문 △인구늘리기 홍보 및 온·오프라인 활동 △정책 모니터링 및 정책현장 참여 등 민관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인구감소 대응 방안을 마련한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자문위원들에 위촉장을 수여하며 “살고싶은 함양, 오고싶은 함양을 만들기 위한 우리 군만의 차별화된 전략수립에 자문위원분들이 결정적인 역할을 해주실 것이라 믿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혜와 힘을 모아 적극적인 활동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진행된 제1차 자문회의에서는 자문위원들과 관계 공무원들이 향후 함양군의 인구증대를 위한 시책 발굴을 위해 의견을 나누고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양군은 인구늘리기 시책 자문단이 저출산·고령화로 인해 지자체가 소멸하는 위기 속에서도 함양군만의 경쟁력을 확보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추진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