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2020 용평리 도시재생대학 ‘한들산들학교’ 개강

작성일
2020-08-22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52

용평리 도시재생대학 한들산들학교 개강

용평리 도시재생대학 한들산들학교 개강

8월20일~10월15일까지 총 8주간 진행, 이론과 지식을 습득·주민 역량 강화 목적

함양군은 20일 기관단체청사 3층 회의실에서 수강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용평리 도시재생대학 중급과정 ‘한들산들학교’가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과 점검 및 위험 요인 차단을 가장 우선하면서 운영하기로 되었으며 수강생들은 수업 시작 전 반드시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코로나19 위생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였다.
 
 도시재생대학은 주민주도로 이뤄지는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론과 지식을 습득하고, 실천사업 아이디어 구상 등 지속적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또한 함양군도시재생대학 기본반을 수료한 수료생 및 함양군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중급과정으로, 지난 2019년부터 지금까지 총 2차례에 걸쳐 60여명의 기초반 수료생을 배출했었다.

 지난 20일을 시작된 이번 과정은 오는 10월 15일까지 총 8주간 도시재생 경남지역 뉴딜사업 소개 및 시민의 역할, 함양군 도시재생의 이해, 도시재생과 재건축·재개발 바로알기 문화적 도시재생의 이해, 도시재생과 공동체의 역할, 마을활동가의 이야기, 동네한바퀴 및 지도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도시재생 현장에서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할 예정으로, 더욱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도시재생지원센터 손재현 센터장은 “도시재생대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주민역량강화 사업과 공유플랫폼 구축 등 물리적인 사업에 함께 건축물만 남는 것이 아닌, 사람이 남는 사업을 하고자 하는 길이 도시재생뉴딜의 근원적인 목표이며, 수강생들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