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공공하수처리시설 밀폐공간 안전교육 및 태풍대비 철저

작성일
2020-09-02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88

공공하수처리시설 밀폐공간 안전교육

공공하수처리시설 밀폐공간 안전교육

위탁관리업체 직원 및 BTL운영 업체 대상 실무교육 및 사고사례 중심 교육 진행

함양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지난 8월 31일 공공하수처리시설 위탁관리업체 직원 및 BTL운영 업체 등을 대상으로 밀폐공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밀폐공간은 작업장 내 산소 결핍과 유해가스로 인한 폭발의 위험성이 항상 공존하는 곳으로 함양 내 공공하수 처리시설에서는 지하 맨홀펌프장이나 소규모처리시설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여름철에는 잦은 비와 높은 기온으로 밀폐공간에서 미생물이 단시간에 번식하여 산소의 소비와 함께 이산화탄소, 메탄 등이 배출되어 산소를 부족으로 인한 질식사고의 발생 확률이 매우 높다.

 이날 안전교육에서는 사고의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밀폐공간 질식재해 원인과 건강장해 요인, 안전보호구 착용 등에 대한 전반적인 실무교육과 함께 사고사례를 중심으로 밀폐공간에서의 사고특성 및 주의사항, 현장대응 절차 등을 교육하였다.

 이와 함께 제9호 태풍 ‘마이삭’이 접근함에 따라 공공하수처리서설의 철저한 사전관리를 통해 침수 등 피해 예방에 힘을 기울여 줄 것으로 요청했다. 

 교육 이후 조영현 상하수도사업소장은 “8호 태풍 ‘바비’에 이어 9호 태풍 ‘마이삭’이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보되어 공공하수처리시설 위탁관리업체 현장직원들의 많은 노고가 있지만 다시금 태풍대비에 힘써주길 바란다”라며 “현재 진행 중인 코로나19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경각심을 더욱더 가져달라”고 강조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