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경남공익형직불제 대상지역 순회 컨설팅

작성일
2020-09-08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55

천연염색스카프만들기

천연염색스카프만들기

8~11일 마을·단체 28개소 대상, 대상지역별 공익실천프로그램 실천 강조

함양군(군수 서춘수)은 8일부터 11일까지 2020년 관내 경남공익형직불제 사업대상 마을·단체 28개소를 순회 현장 방문하여 사업대상별 실천 프로그램에 대한 주민들의 여론을 듣고 현장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경남공익형직불제는 농촌의 환경보존 및 경관개선을 통한 농업의 다원적 기능강화와 공익실천프로그램을 통한 마을 활력증진 및 공동체 육성을 위해 도비사업으로 시군별로 추진하고 있는 시책이다.

 함양군의 경우 금년에 함양읍 죽곡마을 등 28개소를 선정하여 마을벽화그리기, 마을꽃길조성, 공동운동시설설치, 문화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공익실천프로그램을 선정해 마을·단체별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28개 마을·단체별로 상호 정보를 교류할 수 있도록 공동밴드를 만들어 사업 대상전체가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군 관계자는 “모두 8,4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마을·단체별로 300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비록 지원금액이 크진 않지만 사업대상별로 필요한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고 말하고 “인구감소, 고령화 등으로 활력을 잃어가고 있는 농촌지역에 경남공익형직불제가 농촌활력을 일으키는 밑거름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