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녕캠페인 실시

작성일
2020-10-15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04

안녕캠페인 노란발자국

안녕캠페인 노란발자국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 노란발자국 설치,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큰 효과 기대 

함양군은 14일 오후 위성초등학교 정문 앞 횡단보도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2020년 안녕캠페인-노란발자국 만들기’을 진행했다.

 ㈜한국남동발전과 경상남도 자원봉사센터의 후원과 함양군 자원봉사센터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캠페인은 황춘연 위성초등학교장을 비롯한 위성초등학교 학생, 함양경찰서와 자원봉사센터 및 군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하였다.

 노란발자국은 횡단보도 인도상에 밝은 노란색의 발자국 모양을 칠해놓은 것으로, 어린이들이 차도로부터 1m 가량 떨어져 신호를 기다리도록 유도하고, 운전자에게는 어린이 보호구역임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켜 교통사고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

 황춘연 교장은 “학생들의 등하굣길의 안전에에 대해 항상 우려스러운 마음이 있었는데, 이렇게 노란발자국이 설치되어 앞으로는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오늘 행사를 마련해 주신 기관 및 관계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최근 민식이법 시행 등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매우 높아졌다.”면서“앞으로도 노란발자국을 비롯한 다양한 안전정책을 발굴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보행할 수 있는 교통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