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 서하면 ‘안심콜 전화 출입관리 시스템’ 호응 확대 도입

작성일
2020-12-11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234

서하면 안심콜

서하면 안심콜

주민 호응 높아 기존 8개소서 식당, 카페 등 추가 도입 모두 16개소 운용

함양군 서하면사무소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도입했던 안심콜 전화 출입관리 시스템이 주민들의 호응이 높아 확대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서하면사무소에 따르면 면사무소 및 관내 교회 7개소에 안심콜 전화 출입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용한 결과 쉽고 간편하다는 주민 여론에 따라 코로나19 방역에 적극 대응하고자 관내 식당 및 카페 등 취약지역에 추가 가입을 시행하여 총 관내 16개소에서 전화 출입관리 시스템이 시행 중이다.
 
 안심콜 전화 출입관리시스템은 외부 방문객이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출입시설에 부여된 080번호로 전화를 걸어 통화기록이 전산 지능망에 기록되어 쉽고 간편하게 출입기록을 남기는 방식으로 전화를 걸어 발생하는 통신비는 무료이다.

 이번 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역학조사가 가능해져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도움이 되고, 수기명부의 개인정보 유출문제와 명부작성이 어려운 취약계층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주민들의 호응이 높았다. 

 김성진 서하면장은 “안심콜 출입관리 시스템에 대한 군민들의 호응이 높아 면민 편의를 위해 확대를 결정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면민 입장의 현장행정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