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에서 ‘경남농업마이스터대학 사과전공’ 개강

작성일
2021-03-02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99

경남농업마이스터대학 사과전공 교육

경남농업마이스터대학 사과전공 교육

3월 2일 개강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한 사과전공 함양군 유치
 
함양군은 2021년 제7기 경남농업마이스터대학 사과전공 과정을 유치하여 3월 2일부터 개강하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별도 개강식은 생략하고 첫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업마이스터대학은 농업인의 기술·경영능력을 높여 소득을 올리고 고급기술과 지식, 경영능력을 갖춘 전문농업경영인을 육성을 목표로 개설된 교육으로 제7기 경남농업마이스터대학 사과전공은 함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다.

 함양에서 진행되는 사과전공에는 총 24명의 교육생이 참여하며 2021부터 2년 동안 32학점, 480시간을 이수하는 일정으로 운영되며, 사과원조성과 과원관리, 원예학개론, 과수학총론 등 강의주제를 가지고 이론과 실습이 병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함양군에서 운영되는 만큼 관내 농업인의 사과재배 신기술 습득과 농업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우수 농업 경영인이 많이 배출되어 군 사과산업 활성화에 많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마이스터대학 교육생들을 격려하고 “지난해 잦은 재해로 농업인에게 힘든 한해가 되었지만, 우리군 농업인들의 교육의지로 사과 마이스터대학이 유치되었으며 앞으로 함양사과가 전국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배움에 최선을 다하여 달라”고 당부하였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