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추진현황 군의회 보고회 개최

작성일
2021-03-09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88

함양군 엑스포 추진현황 군의회 보고회

함양군 엑스포 추진현황 군의회 보고회

9일 군·의회·조직위 등 군민과 함께하는 엑스포 성공개최 위해 최선 다짐

6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함양군과 함양군의회, 엑스포조직위가 유기적인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함양군에 따르면 9일 오후 함양군의회 소회의실에서 황태진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 차석호 부군수 및 국과장과 조직위 김종순 사무처장 및 각 부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엑스포 추진현황 군의회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함양군 21개 부서 51건, 조직위 8개부 30건의 엑스포 추진과제와 향후 계획 등을 군의회에 보고하고 군의원들의 질의와 의견 수렴을 통해 엑스포 성공개최를 이끌기 위해 마련되었다. 

 그동안 함양군과 엑스포조직위 간의 추진사업에 대한 업무를 공유하고 협력의지를 다졌던 기존보고회와 달리 군민대표를 통한 질의와 의견수렴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군민과 함께하는 엑스포가 개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황태진 의장은 “군민의 작은 목소리까지도 반영하여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함양군의 발전과 더불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해달라.”고 요청했다.

 차석호 부군수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함양군을 명실상부한 세계적 산삼의 고장이 될 수 있도록 군민이 엑스포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함양을 알리고 군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오는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 31일간 ‘천년의 산삼 생명연장의 꿈’을 주제로 함양 상림공원과 대봉산휴양밸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