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결혼이주여성과 함께하는 인권감수성 향상 교육

작성일
2021-03-10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47

결혼이주여성과 함께하는 인권감수성 향상교육

결혼이주여성과 함께하는 인권감수성 향상교육

함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혜경)는 지난 6일 ‘여성결혼이민자 역량강화’ 지원 사업으로 한국어교육 개강식 및 인권감수성 향상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인권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과 타인의 인권을 존중하는 자세를 갖도록 마련됐으며, 또한 성별 고정관념과 성차별이 가정폭력으로 이어지는 이해교육을 통해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 향상 취지도 담겨 있다.

 박혜경 센터장은 “현대사회에서 다문화라는 이유로 차별 받는 일이 없어야 한다” 면서 “이번 교육이 인간으로서 누구나 누려야 할 행복을 느끼고 서로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키워 인권감수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인권감수성교육과 실용 한국어 교육반을 개설하여, 결혼이주여성들의 지역별 수요·특성에 맞는 한국어능력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토픽 교육, 자녀학습지도를 위한 한국어, 지역문화를 활용한 한국어, 취업을 위한 한국어 등 6개 주제 3개 반이 운영되며, 찾아가는 한국어교육은 안의면 주민자치센터에서도 매주 주말 동안 진행된다.

 프로그램 내용 및 자세한 문의는 함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963-2057)로 하면 된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