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서춘수 함양군수, ‘화재안전 119 릴레이 챌린지’ 동참

작성일
2021-03-11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52

서춘수 군수 119 릴레이 챌린지 참여

서춘수 군수 119 릴레이 챌린지 참여

“작은 관심과 부주의가 큰 재앙을 초래 합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11일 소화기·화재경보기 등 소방시설의 설치를 통한 화재 예방과 화재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한 ‘119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고 군민의 안전을 기원했다.

 이번 참여하는 119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제58회 소방의 날(2020년 11월 9일)  을 맞아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화와 소화기 및 감지기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인천소방본부와 인천시장으로 부터 시작된 릴레이 캠페인이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캠페인을 통해 ‘작은 불은 대비부터, 큰 불은 대피먼저’ 라는 메시지와 함께 ▴1 (하나의 집·차량마다) ▴1 (하나의 소화기·감지기를) ▴9 (구비합시다)라는 피켓을 들고 화재예방을 위해 모두가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함양군은 화재예방을 위해 지원하는 「함양군 주택소방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 조례를 최근에 지원대상을 취약계층에서 전 군민으로 확대 지원토록 개정하여 화재는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음으로 전 군민에게 경각심을 고취하고 주택화재 예방에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참여하는 릴레이는 지난 4일 구인모 거창군수로부터를 이어 받았으며, 다음 119 릴레이 챌린지 주자는 윤상기 하동군수, 한정우 창녕군수, 구본근 함양소방서장을 지명하여 군민의 경각심 고취와 전 국민 동참과 호응을 유도하였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코로나19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만큼, 화목보일러 취급 부주의, 누전 등 화재 발생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 전국적으로 화재예방 캠페인이 전파되어 가족의 생명과 재산의 보호를 위한 소방시설 설치에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