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농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 시작

작성일
2021-03-16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27

순회수리(자료사진)

순회수리(자료사진)

찾아가는 현장서비스 3월 23일~11월까지 9개월간 47회 운영계획

함양군은 3월 23일 10시부터 마천면 가채마을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농기계 수리점에서 거리가 먼 오지마을 47개 마을을 대상으로 농기계 순회수리를 실시한다.

 순회수리 인원 결원에다 올해 서부권 임대사업소 개소 운영으로 인력이 턱없이 부족하지만 임대사업소 근무자 2명을 순환해서라도 농번기 4-5월과 9-10월은 매주 주 2회 화요일·목요일, 나머지 3, 6, 7, 8, 11월은 매주 1회 화요일 순회수리 방문할 예정이다.

 농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으로 농가에 농기계 점검·정비, 고장원인 진단과 작동 및 관리요령을 지도해주고, 농기계 사용기술 숙지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도 실시하며, 또한 간단한 농기계 고장은 농가가 자가 정비를 할 수 있도록 실습도 병행하고 있다.

 수리기종은 경운기, 관리기, 인력분무기, 예취기, 엔진톱 등 중소형 농기계로 기계점검 수리비 무료 봉사, 부품대 기대당 3만원까지 무상 지원·수리를 하여 차액분에 대해서만 징수를 하고 있어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받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사전에 농기계 순회수리 일정을 읍면으로 통보하여 이장회의, 마을방송 등을 통해 홍보를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농가에서는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사회적 거리 유지를 위해 반드시 마스크 착용과 비치된 손소독제 사용, 발열체크에 협조하여 달라”라며 “찾아가는 현장서비스로 고령화 및 인구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적기 영농추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