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함양군새마을금고와 출생축하 협약 체결

작성일
2021-03-23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240

새마을금고 희망나눔 출생 지원 업무협약

새마을금고 희망나눔 출생 지원 업무협약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동, 함양군새마을금고 통장 발급 시 20만원 지원

함양군과 MG 함양군새마을금고는 23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저출산 문제를 지역사회와 함께 극복하고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021년 MG희망나눔 출생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생 아동(함양군에 출생 신고한 아동)에 대해 해당 새마을금고에서 생애 첫 통장 발급 시 출생 축하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협약 체결 이전에 출생 신고를 한 경우도 소급 지급한다. 
 협약에 따라 출생아 명의로 통장을 개설하면 함양군새마을금고에서 1인당 출생 축하금 20만원을 지원(입금)받을 수 있게 된다. 단, 희망재단(중앙) 예산 소진 시, 금액 10만원으로 변경하여 지원한다.
 통장 개설 방법은 출생신고 후 가족관계증명서 1부, 기본증명서 1부, 부모 신분증, 부모 또는 아이 도장을 지참해 함양군새마을금고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군은 올해 출생 아동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 내 읍·면사무소와 보건소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지역사회 저출산 문제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동참해준 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출산 장려 정책에 관심을 자기고 민·관 상호협력이 확대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