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한국생활개선함양군연합회, ‘함양군민 늘리기 운동’ 실천 결의

작성일
2021-03-25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64

생활개선회 함양군민늘리기 운동 동참

생활개선회 함양군민늘리기 운동 동참

24일 인구 늘리기 결의… 인구증가 방안 모색 군민 늘리기 운동 적극 동참 다짐

한국생활개선함양군연합회(회장 김윤임)가 24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열린 연시총회 자리에서 ‘함양군민 늘리기 운동’ 실천을 결의하며 인구증가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생활개선회는 함양군에 거주하는 가족이나 이웃 중에 주소가 타지역으로 되어있는 경우 함양군으로 주소를 이전할 수 있도록, 나아가 귀농·귀촌 희망자가 함양에 정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저출산·고령화로 인해 지역 소멸 위기가 화두로 자리 잡고 있는 시점에 한국생활개선함양군연합회는 함양군민 늘리기 운동 실천 결의를 통해 인구 늘리기 문화를 조성함으로써 궁극적으로 함양농업과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결의를 하게 되었다. 

 결의는 함양군에 거주하면서 주소를 이전하지 않은 이웃 주민들을 함양군민으로 전입시키는 인구 늘리기 시책에 생활개선회 전 회원이 참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읍면별 5명씩 총 55명 이상을 목표로 함양군 인구증가 방안을 모색하고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다짐하는 증서 전달 및 인구증가 방안 논의 등으로 진행되었다.

 함양군민 늘리기 운동 실천에 동참한 생활개선회 임원들은 “전입 인구를 늘리는 것이 제일 중요한 부분”이라며 “앞으로도 함양군의 인구 늘리기와 관련된 다양한 정책들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농업을 대표하는 여성단체인 생활개선회의 인구 늘리기 결의가 지역사회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함양군의 다양한 인구증가 시책과 생활개선회원들의 결의를 한뜻으로 모아 함양군의 인구 늘리기를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