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신소득 작목 '함양파' 디자인 개발로 날개 단다!

작성일
2021-04-13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30

함양파 수확

함양파 수확

함양파 디자인개발 용역 추진, 소비자 신뢰감·인지도 상승 차별화된 이미지 개발

함양군은 국내 첫 재배에 성공한 ‘함양파’의 인지도 향상과 상표권리화를 위한 디자인 개발을 추진 중이다.

 군에 따르면 유럽 고급 식재료로 사용되고 있는 칼솟의 국내 첫 재배에 성공하여 ‘함양파’로 명명하고, 이후 지식재산권 확보와 인지도 향상을 등을 위해 디자인개발 용역을 진행 중에 있다. 

 이번 디자인개발 용역은 함양파 BI(브랜드 이미지) 개발 및 브랜드 포장디자인 적용, 함양파 상표권리화 등이 주요 내용으로 함양파의 특성과 고품질 이미지를 최대한 반영하여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주고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이미지를 개발 추진 중이다.

 또한 함양파의 브랜드 및 상품가치를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시키기 위해 우수품종 발굴과 자가채종 연구 등을 통해 집중 육성하고 판로 확보 등을 통해 인지도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군 신소득 작목인 함양파의 안전적 생산기반 조성과 판로 확보는 물론 차별화된 브랜드 개발로 상품가치와 인지도를 향상시켜 농가소득을 증대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함양파는 지난 4월 5일 첫 수확을 시작으로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600g(1팩), 500g(1단) 형태로 본격적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이색 채소 수요 증가에 따라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