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전국유일 함양군 ‘산양삼 지킴이’ 모집

작성일
2021-04-14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66

산양삼지킴이 활동 모습

산양삼지킴이 활동 모습

명품 함양 산양삼 생산 위한 민간전문가‘산양삼 지킴이’모집 5월부터 본격 활동 

함양군이 명품 함양산양삼의 명성과 소비자 신뢰를 높여나가기 위한 전국 유일의 ‘산양삼 지킴이’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함양산양삼법인 3명, 중앙산양삼법인 2명, 공개모집 3명 등 위촉받은 민간위원 8명과 군의원, 산삼엑스포과 직원 등으로 구성하여 26일까지 최종 선발하고, 오는 5월부터 11월말까지 매주 1~2회 산양삼 농가 대상으로 지킴이 활동이 이루어진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함양군에 주민등록을 둔 주민으로 산양삼 재배경력 5년이상 전문가로 특별관리 임산물 생산신고를 득한 농가 위주로 선발할 계획이다.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추진된 지킴이 활동은 관내 100여 농가를 직접 방문해 산양삼 품질 정상 유무 확인 및 맞춤형 농가별 지도·교육, 특별관리임산물 생산 신고 여부 확인, 판매 산양삼의 적정 유무 확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진행될 산양삼 경매장 운영 및 오는 9월10일부터 개최되는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기간에 출품하는 산양삼 품질관리도 지도 점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함양 산양삼의 농가보호(지도) 및 고품질 산양삼 육성과 산양삼 신뢰 확보를 위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산양삼 지킴이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산양삼 생산농가와 함께 전국 최고의 산양삼 생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