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서춘수 함양군수, 5월 가정의 달 ‘마음으로 감사를 전하세요.’

작성일
2021-05-03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07
3일 향우·유관기관 등 코로나19 예방 서한문 발송, 코로나19 엄중 선제적 대응

서춘수 함양군수는 5월 가정을 달을 맞아 재외 향우와 유관기관·사회단체를 대상으로 고향 방문 및 지역간 이동 자제 등을 호소하는 서한문을 발송했다. 

서 군수는 5월 3일 서울 등 12개 재외 향우회 1,200여명을 비롯하여 관내 경찰서, 교육지원청, 초등·중·고등학교 등을 비롯한 유관기관장 및 사회단체장 500여명, 총 1,700여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당부를 위한 서한문을 발송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호소했다. 
 지난 1일 관내 코로나 확진자 발생과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버이날, 석가탄신일 등 지역 간 이동 증가로 코로나 확산이 우려되고 있는 엄중한 상황에 군은 코로나19 예방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대내외에 서한문을 발송하여 지역사회 감염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서한문에는 재외향우들에게 5월 어버이날 등에 고향 방문을 가급적 자제하고 전화 등 마음으로 찾아주길 당부하였고, 관내 유관기관 및 단체에는 솔선수범하여 타 지역 방문이나 외지인 접촉 등 지역 간 이동 자제를 요청하면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자영업자들을 위해 지역경제 살리기에도 적극 동참해 주길 당부했다.

 서춘수 군수는 “가정의 소중함을 생각하는 5월에 코로나19의 여파로 마음을 충분히 나눌 수 없는 상황이라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재확산의 갈림길에 하루빨리 평범한 일상을 되찾고 서로의 건강, 고향의 안전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주길” 당부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