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수동면 적십자봉사회, 반찬 나눔 봉사활동

작성일
2021-05-04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26

수동면적십자봉사회 반찬나눔봉사

수동면적십자봉사회 반찬나눔봉사

독거노인·저소득층 50가구 사랑의 반찬 전달,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온정 나눠

함양군 수동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정정선)는 지난 5월 1일 적십자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소홀해 질 수 있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온정을 담은 반찬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수동면 적십자봉사회는 회원들은 십시일반 모은 회비로 반찬거리를 마련하고, 정성스럽게 밑반찬 3종을 만들어 수동면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가구 50세대에게 반찬을 직접 배달했다.

 매년 2회 직접 회원들이 반찬을 만들어 나눔 봉사를 해오고 있는 수동면 적십자봉사회는 이날 오후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마을별로 반찬을 직접 전달하여 건강 및 안부를 확인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였다. 
 
 정정선 회장은 “반찬을 받으시는 분들이 다들 반갑게 맞아주고 좋아해 주시니 너무 감사했다.”며 “앞으로도 나눔 봉사를 통하여 이웃을 돌아보는 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양경명 수동면장은 이 자리에 참석하여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고립감과 우울감이 높아진 이웃들에게 더욱 큰 의미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히며 나눔 봉사를 실천해 준 적십자봉사회에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한편 수동면적십자 봉사회는 평소 밑반찬봉사, 취약계층 구호물품 전달 등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합심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