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서춘수 함양군수,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기간 선제적 대책 추진

작성일
2021-05-04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50

코로나19 영상회의

코로나19 영상회의

도지사 주관 영상회의 함양군 대응 및 선제적 조치 사례전파, 추진현황 점검

서춘수 함양군수는 4일 오전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특별방역기간 운영사항 점검을 위한 김경수 도지사 주재 도-시군 영상회의에서 확진자 발생에 따른 함양군 선제적 조치로 기관단체장, 향우회원 등 1,700여명에 코로나 확산방지 동참을 위한 서한문 발송, 진주 출·퇴근자 대봉산 숙소마련, 인근 남원시 인월, 운봉시장 폐쇄 조치 등 사례를 전파하였다.

 영상회의에 이어 열린 군 자체 회의에서 각 국장, 부서장 등으로부터 부서장·읍·면장 방역 책임제 추진현황을 보고 받은 후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는 현재 수그러들지 않은 코로나19 확산세에 이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모임과 행사로 인해 외부와의 접촉 등 감염요인이 많아지는 시기를 감안하여, 사전 차단을 위해 군민들의 참여방역을 독려하고 코로나 장기화로 느슨해진 방역 분위기를 다잡기 위해 마련되었다.

 함양군에서는 최근 외부 유입에 따른 확진자 3명이 발생하는 등 현재까지 모두 17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으며, 시설별 점검반을 편성 시설별 주 1회 이상 방문 지도·점검을 실시하여 더 이상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코로나가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안전지대는 없는 상황이다”라며“군민 참여방역 실천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당부하고“그 동안 군민 여러분의 방역 수칙 준수에 감사드리며 일상 생활로 돌아가는 날까지 힘을 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강조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