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지곡면 백일마을회관 준공식

작성일
2021-06-03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231

백일마을회관 준공식

백일마을회관 준공식

3일 백일마을 주민 소통과 쉼터의 공간 마련 

함양군은 6월 3일 오후 2시 지곡면 백일마을에서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서춘수 함양군수를 비롯한 황태진 군의회 의장, 백일마을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회관 준공식 및 현판제막식을 진행했다.  

 기존 백일마을회관은 2001년에 76.2㎡의 규모로 건축되어 사용하고 있었으나 활용 공간이 협소하여 이용에 불편할 뿐만 아니라 시설노후와 누수 등으로 매년 마을에서 보수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함양군은 사업비 2억 1,000만원을 투입하여 건축면적 107㎡ 규모의 마을회관을 건립하여 주민들이 마음 편히 쉴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을 마련하였다. 

 특히 이날 준공한 마을회관의 현판은 마을의 강점분 할머니가 직접 쓴 글씨를 새겨 만든 것으로 마을회관 준공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백일마을 이종근 이장은 “백일마을회관이 준공되기까지 적극적으로 성원 하여 주신 군수님, 의장님을 비롯한 군의원님, 지곡면장님, 시공사, 관계공무원 등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이번 백일마을회관 준공으로 마을 주민들의 편안한 쉼터이자 마을발전의 구심점이 되는 공간으로 거듭나서 희망과 행복이 넘쳐나는 마을이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