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 안의면 농산물, 대한민국 60만대군 입맛 사로잡는다!

작성일
2021-06-28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18

안의면 군납용 감자 수확

안의면 군납용 감자 수확

군납용 감자 25~26일 수확 개시, 6톤 납품 예정·양배추·대파 등 군납 이어질 것

함양군 안의면 독자마을(이장 정연수)에서 감자를 수확하느라 마을 주민들 이마에 구슬땀이 송알송알 맺혔다. 군대 납품을 위하여 지난 6월 25일과 26일 양일에 걸쳐 감자 수확에 마을 주민들이 함께하였다.

 이번 감자 납품은 마을 이장을 중심으로 마을 주민 모두가 힘을 합쳐 이룩한 것으로, 감자 6톤을 납품하게 된 것이다.

 군대로 납품되는 감자는 개당 120g 이상의 상품만 선별하여 보낼 예정으로, 감자에 이어 양배추, 대파 등의 품목도 군대로 납품이 이어질 것이다.

 정연수 이장은 “우리 마을에서 생산한 농산물이 우수해서가 아니라 안의면, 더 나아가 함양군 농산물이 모두 우수하다. 지속적으로 납품하는 품목과 양을 늘려 농업 소득 증대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며 판로개척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함양 농산물이 군대에 납품된다는 소식을 들은 서춘수 군수는 “코로나19로 학교 급식 감축 등으로 농산물 판로가 어려웠던 시점에 너무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며, 장기적 농업소득 증대를 위해 다각적 판로개척에 농업인들과 함께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농산물 군대 납품으로 독자마을 주민들은 고된 농업현장에서도 미소를 잃지 않고 건강한 먹거리 생산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아름다웠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