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종교단체협의체 구성

작성일
2021-06-30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247

함양군종교단체협의회체 구성 회의

함양군종교단체협의회체 구성 회의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지원 및 사회봉사활동 등을 통한 지역발전 도모

함양군은 지난 6월 29일 관내 종교단체를 대상으로 ‘함양군종교단체협의체’ 구성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함양군 기독교연합회, 사암연합회, 천주교, 원불교 회원으로 이루어진 함양군종교단체협의체는 종교단체 간 화합을 도모하고 엑스포 행사 지원 및 지속적인 사회봉사활동 등을 통한 지역발전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열린 회의에는 서춘수 군수를 비롯하여 함양군 기독교연합회, 사암연합회, 천주교, 원불교의 각 종교단체 대표 등 15명이 참석하였다.  

 서춘수 군수는 인사말에서 “우리 함양에서 개최하는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각계각층 모든 군민이 함께 참여할 때 성공할 수 있는 국제행사로 관내 종교단체에서도 힘을 보태 주시길 바라며, 종교인들의 많은 성원과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는 협의체 구성과 운영규정 제정, 임원진 선출, 엑스포 지원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협의체 임원에는 공동대표에 기독교연합회 최성봉 목사, 사암연합회 도오스님, 천주교 정광수 사목회장, 원불교 김화인 교무 등 4며이 선출되었으며, 감사에는 기독교연합회 권충호 장로와 사암연합회 종범스님이 선출되었다. 

 함양군종교단체협의체는 앞으로 전국 각 종교단체를 대상으로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며 70여일 앞으로 다가온 엑스포 자원봉사에 지원하는 등 적극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 이어 함양군종교단체협의체는 내년 1월에 정기총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