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농식품수출진흥협회, 코로나 극복을 수출로

작성일
2021-08-06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51

함양농식품 미국-홍콩-일본 수출

함양농식품 미국-홍콩-일본 수출

9개 업체 44개 품목 27만불 미국·홍콩·일본으로 수출

함양군은 지난 5일, 6일 양일간 농업회사법인 ㈜함양산양삼에서 죽염, 액상차, 산양삼제품 등 함양농식품 27만불 상당을 미국, 홍콩, 일본으로 수출 선적하였다.

 이번 수출은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함양농식품수출진흥협회(회장 이종상)를 주도로 교육을 실시하고 회원간 정보를 교류함과 동시에 매년 함양군과 해외시장개척단을 통해 수출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는 등 다년간 노력과 노하우, 각 업체별 수출 전략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것이라 더 의미가 깊다.

 이번 해외로 수출하는 업체는 △㈜함양산양삼(이종상) △인산죽염㈜(최은아), △채연가(임채홍), △㈜지산식품(김승교), △하얀햇살㈜(박태우), △㈜우리가(하경수), △용추골된장집(이영순), △허브앤티(허정탁), △운림농원(손영현)으로 바른 먹거리를 생산하는 함양군 대표 농식품 가공업체이다.

 군 관계자는 “함양농식품수출진흥협회 회원사의 수출에 대한 적극적인 자세와 의지, 그리고 지난해 12월에 실시한 미국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시작으로 홍콩시장을 집중 공략하기 위해 홍보·마케팅사업을 추진한 결과로 이루어진 성과”라고 밝혔다. 

 한편, 함양군에서는 9월에 개최하는 2021함양산삼엑스포 기간 중 함양군 청정 농식품과 항노화제품을 알리고 코로나19 장기화 속 국내외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와 농식품 업체를 위해 경상남도 온라인 수출상담회와 함양군-베트남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