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주민등록증 재발급 정부24에서 신청하세요.

작성일
2021-08-06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53
온라인 신청 후 지정한 수령기관 통해 편리하게 방문 수령 가능

함양군은 주민등록증 분실, 훼손 등의 사유로 재발급 받고자 할 때 읍면사무소 방문 없이 온라인(정부24)을 통해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기존 주민등록증 재발급 시에는 6개월 이내 촬영한 모자 등을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 1장(3.5cm×4.5cm)과 종전의 주민등록증(분실, 파기 등의 경우는 제외)을 지참하여 가까운 읍면사무소로 방문하여 신청했으나, 정부24(https://www.gov.kr)를 통할 경우 공인인증서와 적합한 사진파일로 온라인신청이 가능하다.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해지면서 다수가 이용하는 관공서 방문을 꺼리는 경향이 많아졌는데 정부24를 통한 재발급 신청 후 수령기관을 한번만 방문(인터넷 신청 시에는 반드시 본인이 수령)하면 편리하게 발급 받을 수 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사유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지난 2006년 11월 1일 이전 발급된 주민등록증은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방문접수하면 기존증 반납 시에 수수료가 무료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향으로 많은 사람이 오가는 읍면사무소 방문이 꺼려지는 때에 주민등록증을 재발급해야 할 경우 최소한의 방문으로 안전함과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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