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새 순회수리 차량 현장 서비스 첫 출발!

작성일
2021-08-20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01

농기계 순회수리 차량

농기계 순회수리 차량

20여년 동고동락한 노후 순회수리 차량 안녕, 발전기·수리장비 갖춘 특수차량 투입

함양군은 농기계 순회수리 차량의 노후로 인해 새로운 순회수리 차량을 운영하여 농민들에게 보다 높은 만족도를 선물할 예정이다. 

 군에 따르면 8월 18일 오전 10시 서상면 동대마을에 신규 구입한 새 순회수리 차량을 이용한 농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농민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신규 구입한 순회수리 차량은 약 2개월간 차량 내부 적재함 부속정리와 최근 코로나 확진자 증가로 운영을 못하다가 이날 첫 순회수리에 들어갔다. 

 함양군의 최초 농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은 지난 1992년 3월 1.4톤 차량 1개조를 편성하면서 시작하였으며, 2021년 5월까지 약 20여 년간 농기계 부서와 함양군 전 마을을 누비며 고령화와 인력부족으로 고통받는 농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애환도 해결하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여 왔다. 

 지난 20여년을 농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며 동고동락했던 차량은 노후 경유 차량 폐차를 통해 새로운 차량으로 교체되고 발전기와 수리장비를 갖춘 특수차량이 함양군 구석구석을 찾아갈 예정이다. 

 함양군은 올해 총 47회 47개 마을에 대한 농기계 순회수리를 계획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현재까지 총 20회 20개 마을을 순회하였다.  

 군 관계자는 “농업인들의 생생한 삶의 현장 속에서 좀 더 나은 서비스와 최고 만족도를 위해 또 다시 열심히 달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