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경상남도새마을부녀회, 제5회 행복한 가정문화 가꾸기 실천대회

작성일
2021-10-01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57

도 새마을부녀회 어울림 한마당

도 새마을부녀회 어울림 한마당

화목한 가족상 시상 등 행복경남 만들기 실천 결의 다져

경상남도새마을부녀회(회장 한정여)가 주관하는 제5회 행복한 가정가꾸기 실천대회가 10월 1일 함양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함양군의회의장, 김재웅 도의원, 안화영 도새마을회장 및 새마을 가족과 화목한 가족상 수상자 등 핵심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 가정가꾸기 실천다짐을 위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도부녀회는 지난 2016년부터 가정의 소중함과 의미를 재조명하여 사라져가는 가족공동체 회복에 대한 실천의지를 다지고자 본 행사를 개최하여 왔으며 금년에 5회째 마련한 이번 행사에서는 행복한 가정가꾸기에 앞장서온 화목한 가정 18가정을 선정하여 시상했다.

 또 실천다짐 퍼포먼스와 함께 2부행사에서는 언택트 만남의 시간을 마련하여 ‘코로나시대! 희망경남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시군부녀회별 행복경남을 만들기 위해 펼치고 있는 활동소개와 코로나19로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읍면동부녀회장이 화상으로 참여하여 실천결의를 다지기도 했다.

 한정여 회장은 “지금 우리사회는 코로나의 여파 등으로 경제적인 문제와 가족간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심각한 실정으로 공동체의 기초이자 최소단위인 가정부터 바로 세우기 위한 가정 새마을운동이 꼭 필요한 시기이며 새마을부녀회원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만들기에 적극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서춘수 군수는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처럼 그 어떤 상보다도 의미있는 자랑스러운 상을 수상하게 된 가정에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오늘 수상을 계기로 더욱 모범적인 가정생활로 보다 많은 가정의 본보기가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