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폐기물매립장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작성일
2021-10-21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235

국가안전대진단 폐기물매립장 현장점검

국가안전대진단 폐기물매립장 현장점검

20일 강승제 부군수 안전관리 실태 점검, 깨끗한 함양·쾌적한 도시 생활쓰레기 줄이기 최선

함양군 강승제 부군수는 지난 10월 20일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을 위해 함양군폐기물종합처리장 내 폐기물매립장을 방문하여 안전관리 실태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은 각 분야별 관계자와 민간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작은 위험요소부터 시설물의 구조적 안전, 안전규정 준수여부, 안전사고 예방, 관리자의 안전관리 의식 등을 집중 점검했다. 

 강 부군수는 군 시설관계자로부터 폐기물종합처리장에서 쓰레기 재활용과정과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올바른 생활폐기물 분리배출방법, 종량제봉투사용하기, 매립장의 침출수처리과정, 소각로 운영에 대한 현장설명을 들었다.

 이어 현재 설계중인 폐기물매립장 2단계 확장공사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쓰레기 발생량 및 쓰레기 처리과정을 점검하며 쓰레기 분리수거의 중요성 강조와 함께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안전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고 중대결함이나 긴급한 위험요인이 있는 시설은 사용제한 정밀안전진단 및 보수보강 등 후속조치를 실시한다.

 강승제 부군수는 “한 순간의 방심이 큰 재해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안전관리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려 달라”고 당부하고 “1회용품 사용 줄이기 및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철저를 통해 깨끗한 함양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전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