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농촌지도자회 폐농약·농약빈병 수거 활동전개

작성일
2021-10-26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45

농촌지도자함양군연합회 농약빈병 수거 및 환경정화 활동

농촌지도자함양군연합회 농약빈병 수거 및 환경정화 활동

회원 600여명 상·하반기 틈틈이 수거활동 전개, 깨끗한 함양 이미지 만들기 앞장

(사)한국농촌지도자함양군연합회(회장 윤종승)는 10월 26일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함양군폐기물처리장에서 폐농약·농약빈병 수거활동 및 농촌환경정화 캠페인을 가졌다.

 지난 2008년부터 시행되어 올해 14년차를 맞고 있는 함양군 농촌지도자회의 농약빈병수거는 올해 경남공익형직불제 사업의 일환으로 농촌 환경 보전 활동을 위해 회원 600여명이 올해 상하반기 동안 틈틈이 농약빈병 및 영농폐비닐 등을 수거하였다.

 이후 읍면에서 1차적으로 공동집하를 한 뒤 이날 전체적으로 수거를 하여 수거된 농약빈병과 영농폐비닐은 한국환경공단으로 처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부터 함양군에서 생활유해폐기물인 폐농약 처리를 위한 조례가 마련되어 이번 활동에서 함께 수거를 함으로써 폐농약으로 인한 농촌환경오염이 줄어 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수거활동에는 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장과 경남 시도 부회장 20여명이 참석하여 영농폐기물 분리수거의 전국 확대시행을 위해 현지연찬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회원들은 “매년 농약빈병과 영농폐기물 수거 활동으로 우리 회원들의 땀과 열정으로 깨끗한 함양을 만들 수 있는데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날 활동에 동참한 서춘수 군수는 “농촌지도자 회원들이 솔선수범해서 함양의 깨끗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는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과 농촌환경정화에 계속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