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용평리 마을방송 미디어 주민교육 수료식

작성일
2021-10-28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32

도시재생 마을방송 미디어교육 종강식

도시재생 마을방송 미디어교육 종강식

지난 9월6일 개강 후 취재 인터뷰 기법·영상촬영 및 편집 등 맞춤형 교육 주민 역량 강화

함양군은 용평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월 6일 실시한 용평리 마을방송 미디어 교육이 참여 주민들의 성원 아래 10월 25일 월요일 두 달간의 교육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문화곡간 ‘타작’의 방송스튜디오 운영과 지역주민들의 미디어 소통 활성화를 위해 기획하고, 향후 지역 주민들이 만들어가는 마을방송 교육으로 운영에 필요한 상식과 지식을 습득하고 실습을 병행함으로써 실제 영상 콘텐츠 제작 활동에서 응용할 수 있도록 중점을 두었다. 

 교육생들은 ▲취재와 인터뷰 기법 ▲영상 촬영과 편집기술 ▲개인방송 시대를 맞은 유튜브 이해, 활용법 ▲라이브 방송을 위한 스피치 기법 ▲방송시설과 장비 운용법 등을 교육하여 1:1 맞춤형교육으로 교육생이 직접 주민기자로써 영상을 제작·편집하여 지역 방송사에 송출하기도 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최인기 안전건설국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역량있는 주민 방송인이 양성되어 지역의 축제를 비롯한 다양한 관광자원, 특산품 홍보에 적극 참여하고, 외부인들에게 지역주민의 생동감 있고 진솔한 모습을 실시간으로 알려 함양 미디어 방송 공동체 구축에 큰 역할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