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자원봉사협의회, 취약계층 위한 밑반찬 나눔 봉사

작성일
2021-11-02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204

밑반찬 나눔

밑반찬 나눔

함양군 자원봉사협의회(회장 이상수)는 2일 오전 자원봉사협의회 소속 회원 20여명이 참여하여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제작 및 전달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회원들은 오전 일찍부터 나와 육개장, 겉절이, 콩비지, 김 등 4종류의 국과 밑반찬을 제작하였으며, 이렇게 만들어진 밑반찬을 읍면 자원봉사협의회를 통해 관내 독거노인, 취약계층 등 약 300세대에 전달하였다.

 이상수 협의회장은“바쁘신 가운데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밑반찬을 제작할 수 있었다.”면서“어르신들께서 회원들의 정성으로 만든 밑반찬을 드시고 건강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서춘수 군수는“자원봉사협의회에서 변함없는 봉사활동에 늘 감사드리며, 여러분들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의 분위기가 널리 퍼지기를 바란다.”며“행정에서도 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따뜻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양군 자원봉사협의회는 매년‘사랑의 밥차’라는 이름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급식 나눔활동을 추진해 왔으나 작년과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밥차를 운영하는 대신 밑반찬을 제작하여 전달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사랑의 집 지어주기, 헌집고치기, 가족 봉사단 활동을 비롯한 각종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표적인 봉사단체이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