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장수마을 어르신 우쿨렐레 음악교실~♪ 인기

작성일
2021-11-09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91

함양 장수마을 우쿨렐레 음악교실

함양 장수마을 우쿨렐레 음악교실

 2021 장수마을 불로장생 프로그램, 경쾌한 악기소리에 마음까지 맑아져

함양군은 장수마을 불로장생 프로그램으로 백전면 서백마을에서 사전 신청을 받은 10여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두근두근 우쿨렐레 음악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우쿨렐레는 휴대가 간편하고 어떤 악기보다 배우기 쉬워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악기로 그동안 해오던 운동교실과 한글교실, 치매예방교실에 이어 장수마을 주민들의 정서를 풍요롭게 만들어 주기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주1회 운영하고 있다.
 우쿨렐레 교실에 참여한 주민들은 우쿨렐레 악기에 큰 관심을 보이며, 전문강사를 따라 평생 농사일로 굵어진 손가락 때문에 코드 짚기가 힘들지만 코드를 하나 하나 배우며 즐거워했다.

 우쿨렐레 강사는 “우쿨렐레의 가장 큰 매력은 배우기 쉽다는 것”이라며 “코드 짚는법이 어렵지 않아 조금만 익히면 누구나 웬만한 노래 한곡은 다 연주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백마을 강영석 이장은 “처음 음악교실 신청 받을 때 이 나이에 무슨 악기를 배우냐고 했는데 지금은 재미있어한다”며 “이런 악기를 배울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운영해줘서 너무 고맙고 함양장수마을의 취지를 잘 살려서 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쿨렐레 음악교실은 어르신들에게 긍정적인 사고와 삶에 활력을 주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계속해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보급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