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인구늘리기 실무 추진단’ 본격 가동

작성일
2021-11-12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29

함양군 인구늘리기 실무추진단 회의

함양군 인구늘리기 실무추진단 회의

12일 부군수 주재 인구관련 핵심 담당 참석 보고회, 분야별 중점 추진 시책 운영 및 상황 보고 

함양군은 11월 12일 오후 3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강승제 부군수 주재로 혁신전략담당관, 인구관련 핵심 담당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구늘리기 실무 추진단’ 중점 추진시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0월 20일 부군수를 단장으로 혁신전략담당관 부단장으로 하는 5개 반 14개 담당으로 구성된 인구늘리기 실무 추진단을 구성한 이후 처음으로 다함께 자리하여 의미가 매우 큰 회의였다.

 실무 추진단은 각 분야별 실효성 있는 인구 증가 대안을 제시하고 추진하기 위해 총괄지원반, 임신·출산지원반, 양육·교육지원반, 청년·일자리지원반, 귀농귀촌지원반 등 부서간 협의를 통한 인구 시책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각 분야별 중점 추진시책의 운영 현황 및 상황을 점검하고, 추진계획의 애로사항 공유 및 해결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으며, 추후 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지속할 계획이다.

 강승제 부군수는 “청년인구 유입 및 유출방지, 일자리 확대, 출산율 증가 등 인구늘리기를 위한 근본적인 대책을 위하여 모든 행정적 요소를 집중해 주시고, 공무원과 군민 모두가 위기감을 느끼고 합심하여 당면한 인구감소를 이겨내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군은 2022년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5가지 인구늘리기 신규 시책(신혼부부 결혼자금 지원, 주택보금자리 지원, 다자녀가정 가족사진 지원, 근로자 전입우대 지원, 전입자 세금 우대)에 대해 군민 피부에 와 닿도록 하기 위해 한손에 간편하게 볼 수 있는 인구정책 소책자를 제작할 계획으로, 제작이 완료 되는대로 민원봉사과 및 읍면사무소 등에 비치할 예정이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