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열풍

작성일
2021-12-17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68
위림초 이명규 교사·팔초회 일동·기동마을 사회적협동조합 이태식 이사장 등 각 100만원 기탁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지역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의 뜻깊은 마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함양군에 따르면 지역 인재육성의 중심이 되고 있는 (사)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는 가운데 최근 현직 교사와 초등학교 동문 모임, 퇴직 공무원까지 연이어 장학금 기탁에 동참했다. 

 먼저 위림초등학교 이명규 교사가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하며 “코로나로 힘든 학생들 가정에 위로를 주고 힘을 주고싶어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 전달된 장학금이 작은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으며, 아울러 매달 정기적으로 1만원씩 장학금 기탁을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감동을 더하고 있다.

 이와 함께 팔령초등학교(함양읍 소재) 동문으로 구성된 팔초회에서 회비 중 일부를 함양의 학생들을 위해 기탁하자는 회원들의 뜻을 모아 전년도에 이어 올해로 2회째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또 퇴직 공무원으로 현재 함양읍 기동마을 사회적협동조합을 맡고 있는 이태식 이사장이 퇴직 이후에도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하며 각별한 지역사랑을 보여주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함양군 인재육성을 위해 힘을 모아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모든 분의 소중한 마음을 모아 함양 미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인재 양성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