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키르기스스탄 우즈겐구와 계절근로자 세부협약 체결

작성일
2022-04-25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399

계절근로자 세부협약 체결식

계절근로자 세부협약 체결식

21일 온라인 화상연결 통해 농업분야 계절근로자 협력 구체화
5월말 계절근로자 입국 후 농촌 일손 부족 해소 큰 도움 기대

함양군은 지난 4월 2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키르기스스탄 우즈겐구와 온라인을 통한 계절근로자 파견 관련 세부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구체화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승제 함양군수 권한대행 부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그리고 키르기스스탄에서는 라마토프 무라트 사디노비치 우즈겐구청장, 아크마트베코브 노동·사회보장 및 이주부 산하 재외국민 고용센터장 등 기관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화상연결로 협약을 체결하였다.

 앞서 군은 지난 2021년 12월 27일 키르기스스탄 우즈겐구와 우호교류 협약 및 외국인 계절근로자 파견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여러 차례 화상회의를 통해 계절근로자 신청 인원, 선발 및 근로 조건, 임금 체계 등 구체적인 내용을 협의했으며, 이날 최종 확정하였다.

 이날 강승제 함양군수 권한대행은 “키르기스스탄 우즈겐구의 청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훌륭한 인재들이 함양군의 농업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하루라도 빨리 함양에서 뵙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무라트 우즈겐구청장은 “오늘 협약식 개최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빠른 시일 안에 계절근로자를 함양에 보낼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화답했다.

 군 관계자는 “키르기스스탄 우즈겐구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어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둔 5월말~6월초 중 계절근로자가 입국할 것”이라며 “입국 이후 바로 농가에 배치하여 농촌에 부족한 일손을 해소에 적극 힘쓸 것”이라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