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 메이드인수선공-연제구 청년연합회, 도·농 우호교류활동

작성일
2022-06-08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74

메이드인수선공-연제구 청년연합회 우호교류

메이드인수선공-연제구 청년연합회 우호교류

 도·농 민간단체 우호교류활동의 일환으로 농가 일손돕기 및 업무협약 추진

함양군 관내 청장년 봉사단체인 메이드인수선공(회장 권배근)과 부산광역시 청년 자원봉사단체인 연제구 청년연합회(회장 윤종훈)는 지난 5일 병곡면 양파농가를 방문하여 일손돕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활동은 함양출신으로 부산광역시 연제구의회 의원으로 활동중인 최민준 의원의 주선으로 추진되었으며 메이드인수선공 소속 회원 10여명, 연제구 청년연합회 회원 20여명 등 약 30여명이 이날 이른 아침부터 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양파 순 자르기 일손돕기를 진행하였다. 

 특히 일손돕기를 마친 후 오후에는 기관단체청사 회의실에서 취약계층 봉사활동 및 농촌 일손돕기 활성화를 위한 양 단체간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을 통해 양 단체는 향후 지속적인 방문 및 교류활동을 위한 자원봉사프로그램개발, 농촌 일손돕기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 지원, 주거취약계층의 집수리 및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메이드인수선공 권배근 회장은 “연휴 기간인데도 불구하고 함양을 방문해 주신 청년연합회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한창 일손이 필요한 이 시기 방문으로 농가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연제구 청년연합회 윤종훈 회장은“ 오늘 맺은 인연을 계기로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하여 더 깊은 인연을 이어나가자.”고 말했다.

 연제구 청년연합회는 연제구 내 각 지역의 청장년들로 구성된 자원봉사 연합회로서 지난 1995년 창립되어 현재 약 20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는 단체이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