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노인소비자 대상 ‘기만상술·보이스피싱’ 을 잡아라

작성일
2022-06-21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08

지곡면 어르신 대상 노인소비자 교육

지곡면 어르신 대상 노인소비자 교육

지곡면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노인 소비자 교육, 금융거래 피해예방·건전한 경제의식 제고

함양군은 지난 20일 지곡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지역 어르신 22명을 모시고 기만 상술과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기 위한 ‘2022년 상반기 찾아가는 노인소비자 교육 및 상담’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만65세 이상 노인소비자의 금융거래 피해예방과 건전한 경제의식 제고를 위하여 함양군이 경남도와 연계하여 경남소비자협회(김역숙 강사) 협조로 1시간에 걸쳐 실시하였다.

 교육 내용은 노인소비자 대상 기만상술 유형 및 피해 사례, 노인소비자 안전을 위한 정보제공 및 대처방법,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등을 실시하였고 현장 소비자 상담도 병행 실시하여 효과를 더 높였다.

 교육 시 참여자의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였으며 교육에 참석한 노인들은“노인들을 상대로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데 유익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다른 노인들에게도 적극 홍보하여 피해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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