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2022년 현업근로자 대상 특수건강진단 실시

작성일
2022-11-02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05

현업근로자 대상 특수건강진단

현업근로자 대상 특수건강진단

1일 ~ 2일 현업근로자 190명 대상, 질병 및 산업재해 예방 등 건강한 직장생활 보장

함양군은 지난 11월 1일과 2일 이틀간 작업장의 다양한 유해인자로부터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현업근로자를 대상으로 특수건강진단을 실시했다.

 특수건강검진단이란 산업안전보건법 제130조에 따라 소음·분진·화학물질·야간작업 등 유해인자에 노출되는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건강진단이다. 

 이에 군은 현업근로자 190명을 대상으로 창원한마음병원 이동버스 검진을 통해 특수건강진단을 진행하고 일반건강진단을 희망하는 경우 검진을 병행 실시했다. 

 군은 이번 특수건강진단을 통해 근로자의 직업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산업재해 예방은 물론 근로자가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에서 근무하여 건강한 직장생활을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현업근로자 건강진단 결과를 토대로 현업업무 종사자들이 건강하고 활력있게 업무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며 “앞으로 주기적 건강진단으로 유해인자 노출에 의한 근로자의 직업성 질환을 조기에 찾아내어 적절한 사후관리와 신속한 치료지원으로 직업성 질환으로부터 근로자의 건강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