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 병곡면 면사편찬추진위 출범

작성일
2022-11-11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216

병곡면사 편찬추진위원회 출범식

병곡면사 편찬추진위원회 출범식

병곡면 과거와 현재 모습 총망라한 향토사 집대성

함양군 병곡면의 역사와 전통, 인물, 사건 등을사회전반에 걸친 역사를 집대성한 ‘병곡면사’ 편찬이 본격 추진된다. 

 병곡면은 10일 면사무소 채움터에서 진병영 함양군수, 정현철 함양군의회 부의장, 김재웅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장, 군의원, 기관단체장, 면사편찬추진위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병곡면사 편찬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병곡면지는 병곡면의 역사와 문화유산, 자연환경 등을 발굴·기록하여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총망라한 향토사를 집대성하여 잊혀져 가는 생활상을 보존 계승하고 지역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본격적인 출범식에 앞서 편찬추진위원 70명이 함께한 가운데 열린 창립총회에서는 전 공무원인 한경택씨를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정관 등을 의결했다.

 이어 채움터에서 열린 출범식은 참석자 소개와 함께 축사, 출범결의문 낭독, 위원장 인사말, 현판식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진병영 군수는 “병곡면사는 유구한 병곡의 역사와 문화를 집대성하는 첫 단추로, 함양의 역사 속 병곡의 모습과 또 그 곳에서 살아온 우리 병곡 면민들의 삶을 조명하는 중요한 자료이자, 아름다운 역사를 후대에 전하는 귀중한 자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택 편찬추진위원장은 “병곡면사는 면민들의 삶과 애환이 담긴 역사서로 후세들이 살아가는 지침서가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면사가 순조롭게 편찬될 수 있도록 지역민들의 많은 협조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병곡면사 편찬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병곡면의 유래와 전통문화, 인문, 지리, 문학, 예술, 인물, 사건 등 사회전반에 걸친 역사를 수집하고 이를 편찬할 계획이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