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농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 큰 호응

작성일
2022-11-23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14

농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

농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

6월부터 지난 22일까지 관내 23개 마을 순회 농기계 180대 수리·정비교육 등 농가 큰 도움

함양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6월부터 시작한 ‘찾아가는 현장서비스인 농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을 11월 22일 서상면 조산마을을 끝으로 올 한해 현장서비스를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농기계 순회수리는 농기계담당에서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 전담팀을 편성해 교통이 불편한 오지마을을 우선적으로 순회하면서 경운기, 관리기 등 소형농기계를 점검·수리해 영농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6월 유림면 화촌마을에서 첫 농기계 순회수리를 시작하여 지난 22일 서상면 조산마을까지 모두 23개 마을을 순회해 180대의 농기계를 수리하고 현장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마을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함양군에서는 농기계당 수리비용 3만원 미만은 무상수리를 해주고, 초과분은 자부담 처리하여 저렴하게 부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현장에서 즉각적인 수리를 실시함은 물론 농기계 보관방법 및 자가정비 교육 등을 병행함으로써 농가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함양군 관계자는 “올해는 특히 코로나로 인한 마스크 착용이 자유로워져 작년보다 다소  많은 농민분들이 교육에 참여하시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하며, “농한기인 겨울에는 농기계 사용이 다른 계절에 비해 작기 때문에 보관요령 및 세척 등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