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보건소, “알콩달콩 함께하는” 치매예방교실 운영종료

작성일
2022-12-05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19

알콩달콩 함께하는 치매예방교실(산림치유)

알콩달콩 함께하는 치매예방교실(산림치유)

8월부터 4개월간 인지·심리 개선을 위한 산림치유 프로그램 호응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8월 1일부터 4개월간 농번기와 지리적 특성으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면지역 주민들과 치매예방에 관심이 많은 읍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치매예방교실의 긴 여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치매예방교실 프로그램은 외부 강사뿐만 아니라 지소·진료소 직원이 읍·면지역 주민들에게 치매 예방과 사회적 활동 및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인지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됐다.

 프로그램은 치매예방에 효과적인 인지·원예·노래 등 60분 동안 다양한 교육방법으로 진행됐으며, 대봉산 치유의 숲과 연계하여 산림치유지도사가 숲에 존재하는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하여 오감을 자극하고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 활동을 통해 대상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었다. 

 치유프로그램은 요가 및 명상체험, 편백차 시음, 웃음 치유, 생태 미술, 자연을 활용한 만들기 등 산림 자원을 통한 신체·인지·정서 증진 활동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는 “새로운 활동을 하면서 배움의 즐거움을 느낀다.”,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 이런 시간을 자주 가졌으면 한다.”라며 만족했다.
 
 함양군보건소 관계자는“치매예방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관내 전 읍 ‧ 면 어르신들이 치매를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치매 관련 문의는 함양군 치매안심센터(☎960-8070) 또는 24시간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로 전화하면 된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