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전읍면 주민자치회 전환 완료

작성일
2023-03-17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52

휴천면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및 발대식

휴천면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및 발대식

  휴천면·지곡면·백전면·서하면·병곡면 ‘제1기 주민자치회 위촉식 및 발대식’개최

함양군이 16일 휴천, 지곡, 백전면에 이어 20일 서하, 병곡면 주민자치회의 본격 출범을 알리는 위촉식 및 발대식을 개최하여 11개 읍면 주민자치회 전환을 완료한다. 

 군에 따르면 2일간 열리는 주민자치회 위촉식 및 발대식에서는 휴천면 20명, 지곡면 20명, 백전면 15명, 서하면 15명, 병곡면 21명 등 5개 면 주민자치위원 91명이 위촉된다.

 발대식에서는 진병영 함양군수가 직접 위촉장을 수여하고, 주민자치위원회 선언문 낭독, 출범 퍼포먼스 등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위원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내실 있는 주민자치회 활동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위촉된 주민자치회 위원들 역시 지역사회 봉사자로서 첫 출발하는 주민자치회의 가치와 원칙 및 위원의 자세와 의무를 다짐하였다. 

 주민자치회는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발굴·해결해 나가는 주민대표 조직으로 주민자치위원회가 담당하던 주민자치센터 운영 및 주민의 자치활동 강화에 관한 사항을 수행하는 조직이다.

 함양군은 그 동안 중장기 3개년 계획을 세워 지난 2021년 3개면(마천, 수동, 서 상)을 주민자치회로 전환하였으며, 작년에는 3개읍면(함양읍, 유림, 안의)을 추가하였고, 올해 5개면(휴천, 지곡, 서하, 백전, 병곡)으로 확대했다.

 이번 5개 면 주민자치회 발대식을 통해 함양군내 11개 읍면 모두 주민자치회 구성을 완료하고, 진정한 주민자치 시대에 한걸음 다가가게 되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주민자치회 출범을 축하하며 “위촉받은 위원들은 지역과 함양군의 주민자치와 자치분권을 위해 앞장서는 주인공”이라며 “행정에서 미처 알아채지 못한 마을의 문제점을 먼저 찾아서 스스로 해결하고, 고민하며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드는 지혜를 모아 달라”라고 당부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