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종합청렴도 상위권 도약을 위한 새로운 걸음 시작

작성일
2023-04-03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조회수 :
195

청렴누리실천단 1차 운영회의

청렴누리실천단 1차 운영회의

3일 진병영 군수 등 간부공무원으로 구성된 청렴누리실천단 1차 운영회의 개최

함양군이 종합청렴도 상위권 도약을 위해 “2023년 부패방지 및 종합청렴도 향상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군은 올해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상위권 도약을 목표로 2022년도 종합청렴도 평가와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자체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먼저, 군은 기관장을 비롯한 5급이상 간부공무원으로 구성된 ‘청렴누리실천단’을 구성해 반부패 청렴 추진 기반을 마련하고, 고위직 맞춤형 청렴교육과 부패 취약분야 개선노력을 솔선수범해 청렴을 실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4월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병영 군수와 부서장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누리실천단 1차 회의를 개최하고 2022년 청렴도 평가 원인분석과 개선방향, 2023년 부패방지 및 종합청렴도 향상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앞으로 군은 부패취약분야 집중관리, 고위직 주도의 청렴조직문화 조성, 내부통제제도 강화, 구성원 인식개선 및 청렴문화 확산 4대 전략 21개 세부추진계획 등 다양한 반부패 청렴시책을 내실 있게 추진한다.

 이를 통해 군은 법과 청렴 제도를 내재화하고 공직자의 청렴역량을 강화하여 지역사회에 청렴문화를 확산하는 등 군민이 공감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시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청렴 함양을 실현하기 위하여 간부공무원들의 역할과 관심이 매우 중요하다”며 “민선 8기 강력한 청렴 의지로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정한 함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